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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마케팅, 상품? 이런 제안서 보신 적 있나요

MEDIWIKI 2023. 1. 30.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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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마케팅, 상품? 이런 제안서 보신 적 있나요

 

 

 

 

 

 

< 병원 마케팅 상품  브랜드 블로그, 병원 유튜브, SNS 컨텐츠 제작 등>

 

 

 

온라인 마케팅 업체들 대부분 이렇게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상품이 좋으니 이걸 하세요. 노출 보장입니다.

 

 

 

일반적이고 천편일률적인 광고 방식 말고 다른 것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광고 운영이나 브랜드 블로그 운영이 병원 마케팅의 전부가 아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업체들은 대부분 블로그 몇 개 또는 SNS 포스팅 몇 개 영상 몇 개 제작에 집중합니다.  상품을 파는 것에만 급급할 뿐 이 상품에 대해 설명을 할 때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왜 이렇게 해야 되는지, 이 방법이 효율이 있는지 없는지, 원장님의 돈이 누수되고 있는지 이런 부분에 집중해서 컨설팅을 해야 합니다.

 

 

 

 

 

 

그럼 블로그, SNS 등 마케팅 채널들은 왜 운영해야 할까요? 낚시에 비유를 하자면 물고기를 많이 잡기 위해서 그물망을 넓히는 작업을 하는 것으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원장님은 이야기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해야 할 것 같아서 진행을 해봤는데 블로그 때문에 문의가 많이 오는 것 같지 않다. 이런 이야기는 왜 그렇게 말씀을 하시는 걸까요? 정답은 나와 있습니다. 오직 블로그에만 치중한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블로그가 중요할까요? 블로그 글을 보고 병원에 내원을 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CRM관리를 비롯해서 실제 데스크 직원의 응대 그리고 진료에 있어서 프로세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었는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모니터링을 하고 계신가요?

 

 

 

마케팅은 블로그만 잘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정작 병원에 내원하신 환자분과의 관계 관리도 중요하고 안내 멘트나 시술 후 주의사항 안내 등 전반적인 리셉션, 즉 응대 과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본 블로그에서도 지속적으로 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전반적 고객 관계 관리에 대한 시스템을 만들어내고 관리하는 것까지가 병원마케팅의 풀어야할 과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환자 한명이 매출 100만원을 만들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병원의 이익이죠. 그다음 과제는 이 환자를 관리하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다시 또 내원할 수 있게 만들어줄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 파이프 라인에 대한 궁금하신 부분의 대해서 컨설팅을 받고자 한다면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로 마케팅 공략법을 제공해드립니다.

 

 

 

게임으로 따지면 키우는 캐릭터가 레벨 1에서 레벨 100이 되기까지 일정한 육성법이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죠. 이 과정 중에 클래스가 다른 타인에게 도움을 받아서 레벨 100까지 빠르게 육성한다면 더욱 괜찮겠죠?

 

 

 

빠르게 레벨업 한만큼 득이 되는 부분이 많고 반대로 손실은 줄어들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병원마케팅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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