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올리는 병원 마케팅(마케팅 서적)
▶ 병원마케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권할 수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 10년 이상의 노하우와 경험이 담긴 책
대형 클리닉, 피부과에서 쌓아온 전문가의 인사이트
마케팅은 병원 운영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단순히 병원을 알리는 차원이 아닌 차별화된 콘셉트와 마케팅 소 구점으로 전략을 세워 마케팅 진행하는 병원이 성공하는 시대입니다.
병원 마케팅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10년 경력 병원 전문 마케터가 알려주는 매출을 올리는 병원 마케팅’ 저자 배실장은 수년간의 다양한 병원 마케팅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수의 프로젝트와 실무 경험을 통해 병원 마케팅 전략과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병원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의사 선생님들을 비롯한 의료진들이 읽어볼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막 병원마케팅을 시작하는 마케터 분들에게도 읽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단, 동종 업계 마케터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 병원 마케팅에도 트렌드가 있습니다.
어떤 업종이든 전문화, 분업화, 최신화는 있어야 합니다. 이 사안에 대해 예견한 병원 원장님들은 환자들에게 심층적인 진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단지 입지가 좋은 서울 강남과 같은 메인스트림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중점 진료 통합진료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의료 시장 분야는 계속해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병원 진료 형태나 경영방침 마케팅 관련 사안이든 굉장히 빠른 속도로 다각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 대해 트랜드를 읽지 못 하거나 흐름을 읽고서 그냥 이해만 하는 것으로 끝나지 말길 바랍니다.
▶ 병원 마케팅 업체를 보는 방법
마케팅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 체크해야 하는 것은 결국 실제 매출을 올려본 케이스가 있는지 봐야 합니다. 마케팅 진행에 있어 궁극적 목표는 결론적으로 병원의 매출밖에 없습니다. 브랜드를 키우고 매출을 올려본 경험이 있는 회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직하고 시스템이 잘 정립된 회사는 까다로운 질문에 기꺼이 답변하고 마케팅에 관한 우려 사항들을 해결할 것입니다. 그들이 답변이 제공하는데 수용적인지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다음 질문들을 해보신 후 계약을 해보세요.
1. 현재 우리 병원의 가장 큰 마케팅 관련 문제?
> 마케팅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병원의 이익은 결국 전환율입니다. 이 전환율을 알아보기 위해 어떻게 접근을 하는지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2. 매출을 얻기 위한 서비스 수행 목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 마케팅 회사마다 서비스하는 수행 목록은 비슷합니다. 그중 가장 대다수가 어필하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 분야입니다. 해당 분야에 대해 명확한 전략을 쓰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비슷한 병원 마케팅 포트폴리오가 있는지?
> 이 답변에 업체에서 다른 고객의 결과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하면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4. 마케팅의 결과를 언제 볼 수 있는지?
> 마케팅 평균 대행 기간은 짧게 3개월, 길게는 6개월입니다. 결국 그 기간 안에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 기획과 수정, 광고 진행까지 이루어지면서 결과가 나오는 것인데요. 만약 한달 안에 결과를 보장한다는 답변은 경계를 하셔야 합니다.
6. 타 회사와 차별점은?
> 잘하는 병원마케팅 업체는 획일화된 마케팅 방법이 아닌 상황에 따라 계획과 관행을 융통성 있게 조절하는 곳입니다. 궁극적 목표는 병원 매출상승에 대한 결과입니다. 이 과정을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는지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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