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위키 아카이브

병원마케팅 전문 메디엠플렉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병원 정보 및 의학정보를 다룹니다.

병원마케팅

피부과마케팅, 업계 10년 이상의 인사이트

MEDIWIKI 2023. 7. 6. 22:51
반응형
피부과마케팅, 업계 10년 이상의 인사이트

 

 

 

일산 병원마케팅 회사와 피부과마케팅 회사 차이점?



 
메디엠플렉스는 11년 동안 유명피부과 대형클리닉을 마케팅했던 실무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과에 집중해서 일을 합니다. 피부과 전문지식이 어느정도 있어야 가능한 분야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유는 그래야지만 대표원장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피부과 성형외과 등 미용서형을 진료하는 병원들은 사실상 사업화된 비니지스 모델입니다. 그냥 뭉뚱그려서 일을 하기 보다는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모든 일을 진행해야지만 결과와 성과가 나오고 합니다.



무조건 블로그만 세팅해서 하는 요식행위 같은 일을 하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그런 회사는 그냥 블로거처럼 일을 하는 것이지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니죠. 병원마케팅에는 선행되어야할 일들이 있고 준비할 일들도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정 기간 동안 미팅을 하고 마케팅 소스들을 수집해서 진행하는 것이 저희의 룰입니다.
  

 



피부과마케팅 메디엠플렉스 포인트 3가지
피부과 
전문지식보유
피부과 특성을 
이해한 마켙이 플랜
11년 간의 
마케팅 스킬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브레인스토밍
사업화된 공간 
피부과 비즈니스 이해
병원 내 외부 
액티브한 마케팅




마케팅을 해주겠다는 블로그 광고 회사의 방식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 상위노출 목적으로 블로그를 임대를 하여 광고 포스팅을 한다. 
2.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을 해주면서 의사가 직접 글을 쓰도록 유도한다.


1의 경우 돈이 많이 투입됩니다.병원에서 블로그 마케팅 업체에 의지를 하기 때문에 자생하기 어려운 부분이 단점이죠.


더 큰 문제는 저렇게 맡긴 대부분의 포스팅들이 거의 비슷하게 보이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의사가 직접 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어 어쩔 수 없이 돈을 투자해서 블로그 마케팅 업체에다 지속적으로 쓰도록 요청합니다. 당연히 시간이 지나게 되면 광고 효과는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굴레를 돌고 있는 것입니다.

 


2 의 경우 기획 측면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의사가 실제로 매일 글을 써서 포스팅을 발행할 수 있는 것이 쉽지 않기 떄문에 어렵죠. 상위에 포스팅 노출이 되는지에 대한 여부도 확인해야 하고 풀어야할 숙제입니다. 이미 좋은 블로그를 가지고 쓰고 있다면 상관없지만 백지 상태의 지수가 낮은 블로그는 키우기 어렵습니다.



질 좋은 컨텐츠로 승부하는 의사가 운영하는 블로그는 예전에 비해 많습니다. 다만 그 가운데서도 글을 쓰는 의사의 성향에 따라 결과가 좌우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 병원블로그 운영은 시간이 많이 걸리며 결과에 대해서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한 파워링크를 한다거나 1의 방법인 업체에 맡기는 방법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한 부분으로 개원 초기, 중기 그리고 한참 진료를 오랜 시간 한 뒤에도 마케팅 방식은 전략적으로 구성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전략적인 구간들에 대해서 마케팅 방식들이 따로 있기 때문에 피부과마케팅은 천편일률적으로 진행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냥 업체에 맡겨서 블로그만 쓰는 획일화된 블로거가 일하는 방식은 좋지  않습니다.

 

 

요즘은 그런 블로그 글만 써주고 원고를 잘 쓴다고 어필하는 업체들이 많죠. 저희의 기준에선 블로거 그 이상 이하도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그 들은 병원마케팅을 하는게 아니라 블로거처럼 일을 하는 것이죠.

 

 

메디엠플렉스는 글만 쓰는 회사가 아닙니다.
블로거처럼 일하지 않습니다.
글을 쓰는건 블로거이지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메디엠플렉스의 모토는 남이 깔아둔 레일위에 올라타지 않는 것입니다. 각 피부과만의 차별화될 수 있는 마케팅 포인트와 소구점을 기획해서 전략적으로 병원마케팅을 진행해드립니다.


마케팅의 정답은 없죠. 피부과마케팅을 한다는 업체들도 사실 효과적인 마케팅 툴과 운영 방법에 대해서 항상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10년 이상의 인사이트를 함께 
나눠 병원마케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병원들 외에도 더 많은 병원들을 마케팅 및 컨설팅 해드린 바 있습니다.

피부과마케팅 어려우시다면 메디엠플렉스 배실장에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