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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키워드광고? 이 전략은 블로그에 적용가능합니다

MEDIWIKI 2023. 7. 12.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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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키워드광고? 이 전략은 블로그에 적용가능합니다

 

 



마케팅을 하는 병원이라면 병원키워드광고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비용을 태워 광고를 해봐도 효율이 나지 않는 곳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실제 라이브 하고 있는 원장님들도 이게 제대로 되고 있는지 의문이 드실 겁니다.



클릭수나 클릭율은 어떨지 이 부분이 궁금하실 수 있고 보고를 받아보시겠지만 사실 직접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바쁘시기도 하고 지식이 부족해서 직접 보는 것보다는 대행사에 맡기는 일들이 더 많죠.

 


​만일 그렇다면 대행 업체에서 잘 하고 있는지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체크해보시면 될 것 같구요. 혹시라도 직접 핸들링을 한다거나 직원히 해도 괜찮습니다. 아래 기본적인 룰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테니 읽어보시고 참고해보세요.

 


병원키워드광고 효과는 예전과 같지 않습니다. 공급 업체가 워낙 많아졌기 때문에 가성비는 크게 없으실 겁니다. 그래서 많은 원장님들이 키워드광고를 해야하나 의문을 가지시기도 하죠. 

 

 

 

 

생각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광고는 병원을 노출시키는 한가지 방법,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온라인 버스광고의 개념으로 생각해보셔도 좋습니다.

 


오프라인 버스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인지가 될 수 있죠? 마찬가지로 버스광고도 한두달 해서는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병원을 노출을 시켜 인지할 수 있게 만드는 인지 광고 개념으로 생각을 하시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10여년 전에는 미용 병원들이 그렇게 많이 없어서 병원키워드광고를 하면 효과가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다르죠. 미용 병원들이 워낙 많아서 광고 노출 업체가 많습니다. 효율이 떨어지긴 합니다. 그러나 잠재고객에 노출되어 인지시킬 수 있게 만드는 것이 필요하므로 이런 목적상 이유로 병원키워드광고를 운영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쨌든 비용을 썼으니 효과가 나타나야 겠죠? 전환률이 좋으려면 키워드를 클릭한 이후에 도달하게 되는 랜딩페이지 퀄리티의 매력이 높아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 기획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임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병원키워드광고, 기본적으로 지역 키워드를 잡자




ㄱ. 구, 동, 역, 키워드 잡기
예)서울 강남구에 있는 정형외과라면?
강남구정형외과, 강남역정형외과, 신사역정형외과, 압구정정형외과



ㄴ. 인접 지역 키워드 잡기
강남 인접 지역으로 대중교통으로 1시간내 올수 있는 거리라면? 
잠실정형외과, 송파정형외과 등



ㄷ. 인접 지역 키워드 잡기(2)
To. 강남이 아닌 지역을 왜 설정해야 하는지 묻는다면?



강남 인접지역을 발굴해야 하는 이유는 병원을 찾는 분들은 거리보다 의사를 찾는 이유도 많기 때문에 랜딩페이지의 컨텐츠 퀄리티가 좋다면 인접 지역까지 노출시켜 유입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입찰 비딩이 과하지만 순위를 낮게 설명하면 효율적이 되겠습니다.



대표키워드는 거리를 설정하자



ㄱ. 진료과목 분야, 중점클리닉 키워드 잡기
예) 족부질환 진료  병원이라면?
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 병원 주소 기준으로 10Km 내 노출로 설정



서브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를 잡자



ㄱ. 서브키워드는 지역키워드, 대표키워드를 모두 세팅
예) 지역키워드라면?
강남정형외과추천, 강남역정형외과잘하는곳



예)대표키워드라면?
족저근막염잘하는곳, 무지외반증잘하는병원

 



강서구정형외과잘하는곳 검색을 하게 되면

많은 병원들이 노출이 됩니다. 

 

 

 

 

병원이라면 기본적으로 지역키워드를 세팅해서 운영하되 질환 키워드 등이 비용 부담이라면 롱테일 키워드만 잡아서 적은 비용으로 깔아두기만 해도 가성비 효과로 전환률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위 전략을 참고해서 병원키워드광고를 운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블로그 운영할 때에도 접목시켜 전략적으로 운영해보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대표키워드,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면 장땡이라는 생각으로 세팅을 하게 되면 조회수는 많겠지만 전환률와 실제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노출이 중요하지만 고객이 어떻게 병원으로 유입되는 가에 포인트를 두고 고객을 이해하는 시점으로 반대로 생각해서 브레인 스토밍을 해본다면 키워드 세팅 전략을 풀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직접 핸들링한 병원키워드광고입니다. 

 

 



​같은 비용을 쓰더라도 누가 관리하는냐에 따라 광고비 효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를 잘 운영하는 바람직한 방법은 가급적 병원을 많이 노출시키면서 클릭당 비용을 줄이는 것이라고 봅니다. 



병원키워드광고 전략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관련해서 병원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배실장 메일 주소로 연락주세요. 102vision@naver.com